생활의 발견

순천 청년 꿈찾기 도서지원사업, 20만원 이내 50% 책 값 지원 신청방법

콩내 2021. 1. 9. 19:33

2018년부터 순천시에서 청년 꿈찾기 도서지원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1인당 20만원 책을 사면 10만원을 할인한 가격으로 책을 구입할 수 있어요. 

 

20년도 순천시 청년 도서구입비 지원 사업 포스터

 

저는 사업내용을 알고 있었지만 지금까지 자의반 타의 반으로 신청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18년도엔 읽고 싶은 책이 없어서

19년도와 20년에는 지원금이 소진되어서 사업이 일찍 종료되는 바람에 

7월 정도에 신청했는데도 이미 끝났다고 하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신청하니 올해 신청하실 분들은 상반기 이전에 신청하셔야 할 것 같아요. 

칼을 갈고 있다가 21년 1월 4일 월요일 바로 칼같이 신청했습니다!!!

 

도서 신청 내역

 

1인당 20만원 안으로 책을 신청하여 서점에서 10만원을 결제하고 수령하면 됩니다. 

남편과 저 2사람 분으로 20만원을 지원받아서 40만원의 책을 신청했어요. 

위에 1400원 잔액만 남기고 198,600원의 책을 알뜰 살뜰 주문했습니다. 

 

일단 신청대상은 만 19세~39세 순천시립도서관 회원증을 소지한 순천시민이어야 할 것!

신청 방법은 순천시립도서관 사이트(library.suncheon.go.kr/)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순천시립도서관 회원이 아니라면 가까운 도서관에 가서 회원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할 때 책 제목, 작가, 출판사, 출판 연도, 가격(할인된 가격이 아닌 정가), ISBN 국제표준 도서번호 13자리가 필요한데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모든 책을 다 살수 있느냐? 

NO! 아동도서, 참고서 같은 문제집류, 해외출판물, 만화책, 라이트노벨 등은 안된데요. 

만 19세 이상을인 청년대상 사업이다 보니 본인이 읽을 양질의 책 위주로 구입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월요일 신청했지만 남편은 토요일인 오늘 책이 모두 입고되어서 가져왔고 저는 아직 신청도서 주문 상태예요. 

아직 반밖에 안 왔지만 책장이 꽉 찰 것 같은 느낌이에요. 

벌써부터 올 한해 독서할 생각을 하니 설렙니다. 

과연 이번에 산 책을 모두 읽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21년 독서 목표가 정해졌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