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들

순천시 재난지원금 1인 10만원 설전에 지급한다.

콩내 2021. 1. 15. 17:23

드디어 순천도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수, 순천, 광양 줄여서 여순광이라고 불리고 묶이는 지역이지만 

포스코가 있는 광양과 관광업과 화학단지가 있는 여수는 부자동네라 작년에 재난지원금을 

광양은 전시민 20만원, 여수는 정부와 전남도의 재난지원대상에서 제외된 시민을 선별하여 20만원 지급했습니다.

하지만, 순천은 서비스시설과 상업시설밖에 없는 가난한 도시라 작년 재난지원금을 못 받았어요. 

 

 

 

심지어 허석 순천시장님께선 학부모에 빙의되셔서

포스코(광양) 다니는 집은 여유가 있어서 아이에게 용돈을 주지만, 우리집(순천)은 여유가 없어서 용돈을 못줘 미안하다는 식의 SNS를 하시면서 순천시민을 철없는 자식으로 묘사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여론이 많이 안좋았었죠. 

그런데 시장님이 못내 마음에 걸리셨나봅니다. 

어제 14일 오전 시장님께서 순천시민에게 코로나 19 긴급재난지원금을 1인 10만원씩 지급한다고 발표했어요. 

지급방법"현금"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가난한 순천시에서 무슨 돈으로 지급할 수 있었을까요?

작년 한 해 코로나 때문에 하지 못했던 행사와 축제예산이 남아서 지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급시기는 2월 중에, 그것도 설 전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10만원이면 얼마 되지 않는 돈이지만 저희 집은 3인 가족이라 30만원이네요.

 

4월 재 보궐 선거 전에 정부에서 전 국민 대상으로 제4차 긴급재난지원금이 추가로 지급된다는 이야기도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2021/01/09 - [이슈들] - 21년 재보궐 선거(4월 7일) 전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가능성!

 

21년 재보궐 선거(4월 7일) 전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가능성!

이번해, 21년 4월 7일 재보궐 선거가 치러질 예정입니다. 총 19개 선거구에서 선거가 치뤄지는데 그중에서도 작년에 사망한 서울시장 자리와 성추문을 일으켜 사직한 부산시장 자리를 놓고 여야

beanscen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