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타자기 소리가 나는 글쓰기 프로그램 Write monkey

콩내 2014. 4. 24. 19:34


글 쓰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제가 꿧던 수많은 꿈중 하나는 작가였어요. 

해리포터를 읽고 조앤롤링의 대박을 보고 생각한 것 같아요. 


그러고 보니 고등학교다닐때 친구 하나가 작가데뷔를 하기도 했었지요. 

귀여니 전성시대였고, 인테넷 소설이 잘 출판되는 시기이기도 했었어요. 


아직도 가끔 글을 쓰고 싶을때가 있긴 하지만 빈약한 상상력과 문장력으로 잘 되지 않네요. 



오늘은 타자기 소리가 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립니다. 

write monkey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 프로그램이 암암리에 글 쓰시는 분들께 유명하더라구요. 


단지 배급하는 분이 영어권분이라 영어를 쓰기 위한 프로그램이라서 

한글을 쓰려면 몇가지 설정을 건드려야 해요. 


라이트 몽키의 장점은

1. 전체화면으로 집중해서 글을 쓸 수 있다. 

2. 타자기 소리를 들으면서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수 있다. 

3. 다루기가 쉽다. 


단점이라고 하면 

1. txt로 저장된다는거? 장점일 수도 있겠네요. txt뷰어로 바로 볼 수도 있으니깐요.

2. 기본이 영문 프로그램이라 기초적인 영어지만 사용법일 익혀야한다. 

3. 한글을 쓰려면 몇가지 설정을 건드려야 한다.


입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이 프로그램을 다시 깔고 나니 기분이 좋네요. 


최근버전은 2.6이구요. 

http://writemonkey.com/index.php 

이 페이지 들어가시면 가운데쯤 바로있는 윈도우용 download write monkey 를 클릭하시고 

wm2603.zip <<을 클릭해주세요. 


악성코드 없는 깨끗한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방법


1. 압축을 푼다. (주의할점은 영문프로그램이라 되도록이면 영어로된 폴더에 압축을 푸셔야 해요. 

ex ) D;>영어이름 폴더 같은 곳요)

2. wm2603 안의 write monkey 폴더에 들어가셔서 파란색 m이미지의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

3. 각종 설정을 셋팅한다. (f10을 누르세요.)

상단에 많은 메뉴가 보일텐데요. 

텍스트로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한글을 쓰기위해 셋팅할 것들

상단 메뉴 Screen elements 

상단 Enable 박스에 체크

Status 밑에 Hide when typing and show after 박스에 체크


 상단 메뉴 Replacements

상단 Enable 박스에 체크 해제


상단 메뉴 Misc

오른쪽 밑 Other 의 Enable markup syntax highlighting 박스에 체크 해제



추가로 !! 타이핑 소리를 듣기 위해. 

상단 메뉴 Misc에서 왼쪽 위 Typing sounds 밑 enable 박스 체크, 

old typewriter 설정하시면 됩니다. 


< 제가 설정해본 write monkey 프로그램입니다. >

글 안보이시죠? 컴퓨터 전체화면이라서 그런지 클릭하셔서 확대해 보세요 ㅎㅎ

노트북 전체화면이 이렇게 보인답니다. 


가끔 폰트를 건들때 한글이 눕기도 하는데요. 그럴땐 눕는 이쁜 글씨체를 버리고 서있는 글씨체를 골라야해요. 



글쓰기 프로그램으로써 가장 단순하고 가볍고 클래식하고 아날로그감성 충만한 Write monkey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