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발견

GIF 움짤 쉽게 만드는 프로그램 GIFCAM by bahraniapps

콩내 2018. 1. 25. 14:50


블로그를 하다보면

움짤을 만들고 싶을 때가 있다. 

그래서 이프로그램 저프로그램 만들어보고

2시간 3시간 끙끙 거려본 적도 있다.

그리고 내가 생각했던 움짤을 만들지 못했다. 



물론 내가 그 프로그램을 못다뤄서 그랬을 수도 있다.

이름만 들으면 다 알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봤으나

내가 자꾸 쉽게 가려고 꼼수를 쓰는지 

전혀 먹히지가 않았다. 


그러다 알게된 프로그램 

GIF Cam이다. 

(PhotoScape) 포토 스케이프보다 더 편하다.




이 프로그램이 더욱 혁명적인 점은

캡쳐프로그램 칼무리랑 비슷하게 무설치 프로그램이라는 것이다. 



아래를 클릭하면 zip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

안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로 무설치로 움짤을 만들 수 있다. 


다운로드 : http://www.bahraniapps.com/apps/gifcam/gifcam.php

출처 : http://blog.bahraniapps.com/gifcam/


출처에 들어가면 영문으로 다양한 활용 방법을 알아볼 수 있지만 

귀찮으니깐 PASS


그리고 바로 움짤을 만들어 보았다.


이런식으로

↓↓↓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 웨스트월드:인공지능의 역습 1화의 한 장면이다. 

리뷰는 아래글 참고

2018/01/07 - [리뷰타임즈] - 시즌2를 기다리며 쓰는 SF미드 웨스트월드(West World):인공지능의 역습 시즌1 리뷰


티스토리가 10MB이상의 파일이 안올라가서 짧은 장면으로 타협봤다. 

동영상보다는 못하지만 

이렇게 쉽게 움짤을 만들 수 있다니...




<사용방법>

혹시나 사용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1. 동영상 위로 프로그램을 올린 뒤

화면 크기를 조절


2. Rec 버튼을 눌러 녹화 시작


3. Rec 버튼이 있던 자리가 stop으로 바뀌는데 

Stop을 누르면 녹화 정지


4. 마지막 하단의 Save 버튼을 눌러 꾹 저장


그럼 위의 움짤을 1분도 안걸리고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활용방법, 편집 등이 있는 것 같은데

이런데에는 잼병이라서 


굳이 알아서 활용하고 싶으면 위의 출처로 들어가서 하나하나 배워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