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뻐지자

살빠지는 영양제, 오메가3의 놀라운 효능

콩내 2017. 12. 30. 21:30


항상 피곤함을 잘 느끼고 

무릎 관절이 안좋아서 

먹기 시작한 영양제가 2개가 있다. 

종합비타민제와 오메가3



요즘 살빠졌다는 말을 듣고 오랜만에 체중계 위에 올라갔는데

놀랍게도 3키로가 빠져있었다. 

오메가3를 먹기 시작한지 한달하고 10~20일 정도 흐른 기간이다. 


그동안 연말이라고 회식도 많이 다니고 

간식도 많이 먹었는데 

평소보다 더 먹었음에도 3키로가 빠져있었다. 


처음엔 오일종류라서 포만감이 생겨서 식사량이 줄어든건가??싶었지만

자기전에 먹는 약이라서 관계가 없을 것 같다. 



최근에 오메가 3가 지방축적을 빼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논문에 따르면 몸에서 오메가3과 오메가6의 비율이 적절하면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주거나 지방축적을 막는다고 한다.


보통 우리는 육식을 많이 하는데 고기에는 오메가6가 많다.

그러므로 그 비율이 깨져서 지방이 축적되는 것.


생선은 같은 지방이지만 오메가3이 많아서 살이 잘 안찐다.

생각해보면 생선먹고 비만인 사람은 없었던 것 같다. 

 아빠도 회식좋아하고 술도 많이 마시는데 생선을 좋아해서 살이 안쪗던 것같다.


얼마전 뉴스에서도 생선을 주기적으로 먹어줘야한다고 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오메가3가 풍부해서였는데 

두뇌에도 좋고, 지방 축적을 계속 막아준다면서 체중조절 효과가 있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내용을 따르면 생선을 많이 먹는게 좋고

그게 어렵다면 영양제로 보충하는게 좋다.



오메가3는 호주에 있을땐 막노동으로 힘든몸을 회복시키기 위해서

블랙모어스 오메가3를 먹었다. 

사실 관절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한다. 

귀차니즘으로 인해서 찾지 않고 있다가

집에 유통기한이 얼마 안남은 오메가 3이 있길레 먹기 시작했다.


먹는 양에 비해서 살이 빠지길레 어디 몸에 문제가 있는줄 알았는데

오메가3에 이런 놀라운 효능이 있다니..


체중조절, 혈관질환 예방, 관절에 기름칠, 두뇌영양분 등등

꼭 오메가3를 챙겨먹자. 



한국에서 판매하는 영양제는 신뢰가 없어서

아이허브나 쿠팡을 이용해서 구입하고 있다. 

거기서 가장 잘팔리는 영양제를 골르면 된다. 


먹는 방법은 영양제마다 다르지만

꼭 뒤에 권장 섭취량을 읽어보고 그에 맞게 섭취하면 된다.

성인은 보통 하루 2알에서 4알이고, 아동은 1알에서 2알인것 같다. 


무슨짓을 해도 살이 안빠진다 하는 분들

스트레스 받지말고 속는셈 한번 먹어보자!

가격도 부담없어서 구입하기가 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