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개발중입니다

전산회계 1급 10일만에 무료로 독학하고 합격 - 박쌤의 전산회계

콩내 2017. 9. 15. 10:03

전산회계 2급을 따고 바로 전산회계1급을 따야겠다는 생각은 누구나 하죠. 


전산회계 2급은 자격증이라고 느껴지지 않기도 하고 알아주는 곳이 없을 정도로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서요.


그래서 바로 전산회계1급 공부에 들어갔습니다. 



<전산회계2급 합격수기 링크>

2017/07/11 - [나는 개발중입니다] - 전산회계 2급 일주일만 공부해서 공짜로 따기


공부에 들어가기 전에 고민됐던게 하나 있는데요. 

이제 그만 유명강사의 인강으로 갈아타야하지 않을까?

그리고 가장 잘 팔리는 책으로 공부해야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유명인강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어느세 수강료가 20만원대...


저는 전산세무 2급도 딸 생각이 있는데 

그 비용까지 생각하면 그리고 전산세무 1급까지 생각한다면 거진 100만원 가까이 들겠더라구요. 

물론 환급반, 프리패스 등 좋은 수강방법이 없는건 아니지만

(옛날에 비하면 많이 좋아졌죠)

자격증이란게 그렇잖아요.


괜히 독학으로 따야할것 같고 

자격증 신청비용만 해도 비싸고 


고민하다가 그냥 이번에도 전산회계2급때 공부했던 방법으로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참고로 전 회사와 가게라는 투잡을 병행하고 있기때문에 공부할 시간이 없어서 차일피일 미루다가


결국 이번에도 울면서 벼락차기 했어요. ㅠㅠ

그런데 전산회계 2급보다 훨씬 배나 늘어난 양들...


원가회계 개념은 알겠는데 여러 계산식들 헷갈리기 시작하고 

잘 나오는 계정과목은 알고 있지만 생소한 계정과목들 때문에 많이 힘들더라구요. 



먼저 공부방법을 소개하자면 


유튜브로 무료로 공부할 수 있는 인강을 검색합니다. 


박쌤인강이 맨 상단에 뜨는데 재생목록을 추가해 놓고 두고두고 공부합니다. 




이런 인강이 좋은 이유가 이해가 안된 부분을 반복청취할 수 있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힘들었던 원가회계부분 3번 반복해서 들었어요. ㅎㅎ


강의를 듣고 복습 안하면 다 날아가는거 아시죠? 


복습은 필수.. 복습 안하고 진행하면 나중에 책 1회독 돌릴때 힘들어요.  




교제는 카페에서 살수 있는데요. 

http://cafe.naver.com/parksamaccount


여기서 모르는거 있으면 질문도 가능합니다. 


밤 새시면서 답글 달아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2급딸땐 15~20시간 공부했었는데 


확실히 1급부터 난이도가 있더라구요. 

2급처럼 공부했다간 턱걸이도 힘들거 같아요. 



ATracker라는 어플로 시간을 재고 공부한바


어느정도 공부시간이 차이나시는지 보이시죠?

2월이 전산회계2급이고

4월이 전산회계 1급이예요. 




이건 주별로 그래프 정리해봤을때, 


진짜 직장에서도 틈틈히 공부하고 

가게서도 틈틈히, 집에서도 잠을 줄여가면서 공부한 모습이 보이시나요?


그런데 점수는 겨우 턱걸이 했어요. 

모르는 계정과목이 나왔고, 실수연발에 가채점했을때 불합격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문제 점수가 조금은 붙어서 

다행히 패스~




올해 2번의 시험이 남았는데요. 


이미 74회 접수는 제가 해버렸고 ㅎㅎ 

지금부터라도 공부 시작하시는 분들은 75회 시험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74회 시험일정을 보니 추석때 또 벼락치기 하게 생긴것 같습니다. 

사실 72회 시험등록을 해서 전산세무2급을 따려 계획하고 있었지만 

집에 우환이 생겨서 2번의 시험을 놓쳤네요. 


그래도 올해 마무리를 잘 하기 위해서 74, 75 도전해보려구요. 

마음같아선 전산세무 1급도 따고 싶지만 ㅠㅠ 무리겠죠? 


저는 그럼 전산세무 2급 따러 갑니다~~


합격수기 또 올릴께요. 

반응형